영양

영양의 맛있는 산나물 이야기...‘영양산나물 축제’

jinak 2016. 4. 29. 18:25

                        5월 12일부터 15일까지 영양공설운동장 및 일월산 일원에서

 

7년 연속 경상북도 지정 우수축제로 선정된 영양산나물축제 그 열두 번째 이야기가 『맛있는 산나물 이야기』라는 주제로 5월 12일부터 15일까지 영양공설운동장 및 일월산 일원에서 펼쳐진다.

 

 

축제기간동안 경북 내 최고봉인 일월산을 찾아 관광객들이 직접 산나물 채취 체험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양공설운동장 메인 행사장에서는 전국 최고품질을 자랑하는 영양 산나물 구입은 물론, 산나물을 이용해 만든 다양한 음식을 시식하면서 영양 고유의 문화․예술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에 군청전정에서 개최하여 좁은 행사장 여건으로 인한 관광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메인 행사장을 영양공설운동장으로 변경하고, 보다 많은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준비하여 손님 맞을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주행사장에는 80여개의 판매부스와 50여개 전시·체험부스,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및 음식디미방 홍보 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먹을거리를 마련하여 알찬 구성으로 관광객을 맞을 계획이다.

 

아울러 (재)영양축제·관광재단에서 지역축제에 관심있는 주민들을 집행위원으로 구성하여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축제로 구성하였으며, 첫날인 12일 저녁 “가요베스트”를 시작으로 “지훈예술제 10주년 기념공연”, “커스튬플레이행렬”, “별이 빛나는 밤에”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일월산에서 웰빙 산나물을 뜯고, 맛보고, 배우자! ▷조선시대 양반가 음식을 복원한 전통한식 전시 ▷문화 예술공연행사 ▷관광객들과 함께 1219 일월산 산나물 비빔밥 만들기 ▷맛있는 먹거리 제공 및 재미있는 참여 프로그램 ▷제10회 지훈예술제, 제3회 전국분재예술대전이 함께 개최된다.

 

문의처 : (재)영양축제·관광재단 054-683-7300

김효진기자/